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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산가구단지 200여 개 신혼가구와 입주가구 브랜드 공동구매 진행
2019-10-30

[리서치페이퍼=정호 기자]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일산가구단지는 100여 개 가구 매장과 200여 개 국내와 해외 가구 브랜드가 입점해있어 신혼가구와 입주가구 디자인과 품질 그리고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가구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 이사와 결혼을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가을 시즌을 위해 일산가구단지의 입점해 있는 회원사 전 매장에서 가을 시즌 신상품을 새롭게 입고를 하면서 전시를 끝마치고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매장별 할인 행사를 매장 단독으로 진행되는 만큼 매장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일산가구단지는 가구단지 사거리를 중심으로 1문, 2문, 3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문에는 삼익가구, 리젠시가구, 다우닝가구, 함샘 등을 비롯하여 40여 개의 매장이 입점하고 있으며 일산 2문은 일산드라마가구, 동서가구, 더스타일, 미호디자인을 비롯한 30여 개 매장이 위치해 있다. 마지막 3문은 까사엔터네인먼크, 김광섭갤러리, 한샘인테리어, 카사갤러리  등의 30여 개 가구 매장이 입점해 있어 고객 취향에 맞게 가구 컨셉과  디자인 그리고 가격을 직접 비교한 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다우닝가구일산점, 일산리젠시가구, 리바트, 카사 등에 업체에서는 신상품 50% 할인행사와 전시상품 반값 할인 행사를 통해 저렴한 가격대로 가구를 공급하고 있다. 다우닝가구는 창립 39년 파격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이번 공동구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최근 가구를 구매하는 20대에서 30대 그리고 40대 젊은 예비신혼부부의 경우 꼭 필요한 가구 품목만을 구매하고 인테리어를 직접 진행하는 셀프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브랜드만 보고 가구를 구매하기 보다는 품질과 가격 그리고 디자인을 직접 비교한 후 필요한 상품만을 구매하거나 신혼집 상황에 맞는 맞춤가구를 선택하는 신혼부부가 늘고 있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최대한 소비를 줄이고 재테크를 진행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알뜰 구매 생활화하는 젊은 소비층이 늘면서 생기는 소비자 구매 트랜드이다. 
 
일산가구단지는 가구 공장 직거래 방식을 통해 간단한 유통 과정을 실현하여 복잡한 유통 단계로 인해 가구 가격이 인상되는 유통업계의 고질적인 문제점을 해결하여 낮은 가격대로 소비자가 가구를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만큼 고덕그라시움, 꿈의숲효성해링턴플레이스, 오산시티자이2차, 청라한신더휴커낼웨이 등으로 입주를 준비하면서 신혼가구와 입주가구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라면 이번 할인 행사를 통해 신상품 가구를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