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검색
일산가구단지, 2월 28일~3월 4일까지 제5회 가구박람회 개최
2018-05-16

일산가구단지, 2월 28일~3월 4일까지 제5회 가구박람회 개최
100여개 회원사 200여개 브랜드 특가코너 운영, 홈페이지 후기 등록하고 제주도 항공권이 당첨 기회도 잡고
2018-02-22 15:40:59 게재
가구 산업은 고양시 대표 산업으로 꼽힌다. 가구 공장과 가구 매장들이 함께 모여 만들어진 덕이동 ‘일산가구단지’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가구 산업단지였다. 그러나 도시가 개발되면서 가구 공장들은 파주나 김포 등지로 대부분 이전했고 지금은 판매 전시 매장 중심의 가구단지가 형성돼 있다. 일산가구단지에서는 오는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 제5회 일산가구단지 박람회를 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에는 ‘특가코너 운영’부터 ‘제주투어VIP항공권 등 사은품 증정’ 기회도 마련된다.

45년 역사, 이제는 브랜드가 된 ‘일산가구단지’
10만평 규모의 일산가구단지에는 현재 100여개의 가구점과 200여개의 브랜드가 오픈해 있다. 앞으로 40여개의 업체가 더 들어설 예정이다. 45년 전 처음 생겼을 당시부터 현재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가구단지를 자랑한다. 브랜드 제품과 중소기업 제품, 디자이너 가구, 수입가구, 수제가구, 주방가구, 사무가구 등 모든 종류의 가구들이 한 자리에 있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또한 대형 전시장과 공장을 직접 운영하는 회원사들이 많아 공장직영가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을 선보인다. 특히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로 시중 보다 저렴한, 거품 없는 가격이 장점으로 꼽힌다.
가구 구매 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꼽히는 일산가구단지는 단순히 일산에 있는 가구단지라는 의미를 넘어서 이제는 ‘일산가구단지’라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일산가구단지라는 브랜드에는 45년 역사와 전통, 가구단지의 원조, 국내 최대 규모, 대한민국 대표 가구 1번지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가구와 봄, 나들이 올만큼 유익한 박람회
제5회 일산가구단지 박람회는 찾아오는 고객에게 최대한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한 주최 측과 회원사들의 노력이 돋보인다. 일산가구단지 내에 있는 100여개 회원사 200여개 브랜드매장에서 박람회 기간 동안 한정 초특가 판매코너를 운영해 파격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보인다. 홈페이지 후기를 등록하는 고객에 한해 추점으로 ‘제주투어 VIP 항공권’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구매부터 운송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고 보다 편리한 가구 구매를 위해 넉넉한 주차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탄현역 5분 거리에 있어 대중 교통을 이용하기에도 좋다.
행사를 준비한 일산가구단지협회 남시영 회장은 “일산의 호수공원처럼, 일산가구단지 또한 일산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해왔습니다. 다른 지역에서 일산가구단지라는 말을 도용할 정도로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가장 높은 가구단지입니다. 명성에 걸맞게 알찬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가구 구입 시즌을 맞이해 많은 분들이 오셔서 둘러보시고 알뜰 쇼핑도 하시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